본문 바로가기

먹방투어/이곳저곳 먹방

[포항 맛집] 양덕 색다른 분위기 중국집 "쓰촨"

포항 양덕 색다른 분위기 중국집 "쓰촨"

 

지나가다 보면 옆으로 보이는 중국집 쓰촨

중국음식을 좋아하는 나는 한번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지나가길 여러번

드디어 나는 쓰촨에 입성

 

가게 인테리어는 기존 중국집들의 분위기가 다르게 중식당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연인끼리 가족끼리 온다면 좋을 분위기라해야할까?

바로 앞 벽면에는 "그리운건 그대일까 그때일까?" 라는 글귀가 눈에 들어오네요.

아마 그리운건 그떄가 아닐까 싶은 내생각

그대가 그리우니 그때가 생각나는거 같은 느낌

 

다른 한쪽 벽면에는 네온사인으로 "내가 너무 예뻐서 사실,약간 겁이나.."

네온사인으로 가게 인터리어를 이렇게 한 중국집은 나도 쓰촨 너가 좋이야

그래서 살짝 겁이난다~

 

자리에 앉으면 메뉴판이 딱~

음 우리는 어떤 중식을 먹어야 쓰촨에서 잘 먹었따고 소문이 날까? 고민고민 하며

메뉴판을 뚫어져라 보다 각자의 취향되로 차돌박이사골짬뽕, 야끼우동, 중화덮밥, 짱뽐 식사 하나씩 주문

그래도 중국집에 왔으면 요리 하나는 시켜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리하여 BEST 메뉴라는 김치탕수육 하나까지 주문 완료

이때 우리는 김치탕수육 위에 치츠토핑을 뿌려달라는 주문하지 않았다.

 

기본 세팅은 다른 중국지과 비슷하게 단무지와 양파 춘장이 나왔다.

그런데 쓰촨은 다르게 마카로니까지 함께 주는게 아닌가?

여럿 다른 중국집과 차별화 전략인가 라는 생각이 드네요

너무 맛있어서 몇번이나 마카로니를 리필해서 먹었는지 모르겠다.

너무 리필을 많이해서 죄송합니다.

리필을 몇번이나 해서 먹던 우리는 기다리던 식사가 나오기 시작

내가 시킨 음식 이 외에는 한젓가락씩 나눠먹어보고 평가를 해보자는 말에 모두들 동의

 

1번타자~ 차톨박이사골짬뽕

이름과 같이 사골짬뽕이라 그런지 국물하나는 끝내줬어요. 면빨도 탱탱한게

 

다음 2번타자~ 야끼우동

야끼우동은 해물이 많이들어가 풍성해 보이네요

한입 딱 먹는순간 아 이게 딱 내 입맛에 맞는거구나

다음에 또 다시 온다면 나는 야끼우동 하나를 모두 먹겠노라 다짐

 

3번타자 중화덮밥

밥위에 궁물없는 짬뽕인듯한 볶음이 올라가 있다.

맛은 짜고해서 나랑은 NONO

 

4번타자 짬뽕

내가 주문한 기본짬뽕 다른 여타 중국집 짬뽕과 비슷한 맛

사골짬뽕을 먹고 내 기본짬뽕을 먹으니 ....

사골짬뽕이 더 맛있다는걸 느껴 식욕이 조금씩 살아져요

그래도 한그릇은 뚜딱~

쓰촨에서 짬뽕이 먹고 싶다면 사골짬뽕을 먹어야겠더군요

 

마무리타자 탕수육

식사류가 다 나오고 마지막으로 김치탕수육만 나오면 되는 상황

직원분이 우리 테이블로 오는것이아닌가

"김치탕수육 주문하셨죠" 라는것이 아닌가

그래서 우리는 "주문했지요"라고 대답

그러니 직원분 왈 "주문을 잘못받어 탕수육위에 치즈토핑을 뿌렸어요"

죄송하다며 말씀 하시더라고요.

저희는 괜찮다고 했지요

왜냐면, 치즈토핑을 뿌릴것인가 말것인가를 주문 마지막까지 고민을 하였기 때문이다.

지즈가 올라가면 "느끼하지 않겠냐 아니다 괜찮을것이다" 라는 정도의 의견대립

직원분은 실수로 뿌린것이니 돈은 받지 않겠다고 했다. 이런 행운이 어디있겠는가

맛은 김치가 들어가서 인지 기존 탕수육보다 느끼하지 않고 좋았고 술 안주로 먹어도 괜찮은거 같았다.

 

쓰촨의 영업시간은 오전 11:30 ~ 02:00 까지

전화번호는 054-252-0985

위치는 양덕 삼구4차 맞은편 상가 건물에 있어요

주차는 지정 주차장은 없는듯하고 골목에 주차하시면 될꺼같아요

저녁시간에는 도로에도 주차가 되어있는데 이건 비추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