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생활정보

PDF 엑셀 변환 웹사이트에서 바로하는 방법

PDF 엑셀 변환 웹사이트에서 바로하는 방법


요즘은 자료나, 회사 업무를 할때 많이 주고 받는것이 바로 PDF파일이죠. 그러나 내가 사용할 방법에는 PDF가 아닌 엑셀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요. 그럴 경우 종종 거절하거나 PDF파일이 원본이기에 어쩔수 없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이럴때는 제 스스로 PDF ▶ 엑셀로 변환 하여야 겠죠.

여러 변환 프로그램이 있지만 그중 가장 편리하게 웹사이트에서 바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까 합니다.

그 사이트는 바로 smallpdf.com 입니다. [바로가기 링크]

웹사이트에 접속을하면 전부 영어로 되어 있지만 그림이나 밑에 확장자로 적혀있어 어렵지는 않아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한글로 선택해 줍니다. 한글로 선택하는 방법은 메인화면 제일 하단에 English부분을 선택하여 원하는 언어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한글 뿐만아니라 일본어, 이탈리아어, 등 다양한 언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PDF 엑셀 변환 이외에 PPT ▶ PDF 변환, PDF변환기, PDF분할 등 여러가지로 변환이 기능하네요. 진짜 여기 최고입니다.


이제 PDF를 엑셀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메인 화면에서 PDF to Excel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오른쪽 사진화면과 같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엑셀로 변환하자고하는 PDF파일을 불러오기or드롭앤드랍 을 합니다. PDF파일을 불러오기와 업로드와 엑셀로 변환되기 까지는 단 몇초 사이에 끝이납니다. 단시간에 PDF파일을 내가 원하는 엑셀파일로 변환하다니 웹사이트에서 손쉽게 바로 변환이 이렇게 쉬운 방법으로 되다니 기가막히네요. 변환이 끝나면 파일명이 확인하고 바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파일을 변환하니 너무 쉽고 좋네요.

그러나 이 좋은곳에도 단점은 있는법...

단점은 1시간에 2개의 파일만 변환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그 이상의 파일을 변환하기 위해서는 기다리거나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금액을 지불하게 되면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네요. 

사이트 이용금액은 한달 6달러, 연간 48달러 금액에 무제한으로 PDF 엑셀 등 여러가지 변환 가능합니다.


단 시간에 많은 파일을 변환하지 않는다면 이만한 웹사이트는 없을꺼 같습니다. 급하지 않다면 천천히 기다리면서 변환하는것도 좋을꺼 같아요.

이상 PDF 엑셀 변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