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정보/IT정보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해제, 어플로는 30초 가능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해제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이 생기면서 휴대폰의 50%의 사용 시간을 가지고 있는 SNS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에는 내가 원하는 않는 게시물에 누군가 태그를 하거나, 누군가 나의 타임라인에 남긴 글을 없애고 싶을때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및 해제를 많이 사용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이와 같은 기능은 내가 원하지 않을때는 숨기기를 통해 보이지 않게 하였다가, 내가 원하는 글이나 내가 쓴 글을 보여주고 싶을때는 숨기기 해제를 할수 있습니다.


이 처럼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해제는 PC는 물론이고, 모바일 어플에서도 가능하기 때문에 손쉽게 따라 할수 있습니다. 그럼 저와 같이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해제를 같이 한번 해보겠습니다.

우선 1번째로 PC에서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및 해제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해제

가장 먼저 해야할것은 페이스북 로그인 입니다. 페이스북 로그인을 하면 맨 처음 화면 상단에 자신의 대표 사진과 이름이 나오게 됩니다. 거기서 나의 계정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해제

계정을 누르게 되면 페이스북 타임라인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내가 쓴 글이나, 누군가 쓴 글을 볼수 있습니다. 이제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있는 글중에 숨기기하고 싶은 글을 선택하여 위와 같이 점3개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 타임라인 숨기기를 클릭하게 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해제

그럼 해당글을 정말로 숨기기를 할것인지를 묻는 창이 한번 더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숨기기 버튼을 누르면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가 끝이 나게 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해제

그럼 숨기기는 했으니 타임라인 해제는 어떻게 할까요.  해제하는 방법또 한 아주 쉽습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보시면 활동로그라는 카테고리가 보이게 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활동로그에 들어가면 타임라인에서 숨김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이곳이 바로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를 했던 글들이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다시 공개하고 싶은 글을 찾아 숨기기를 해제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해제는 해당 글 우측에 금지표시를 누르게 되면 페이스북 타임라인에서허용, 페이스북에서 숨김이라는 두가지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다시 공개를 하고 싶다면 허용 부분을 눌러주면 해당글은 다시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나타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