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생활정보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어디까지일까??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어디까지일까??

안녕하세요. 2019년도 벌써 6월달이 시작되었네요. 이제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계절이라 반팔들 하나씩 준비하셔야 하죠?? 그러다 보니 상품권이 많이 들어오는데요. 그중에서도 저는 신세계상품권이 집에 있었어요. 그래서 알아본 신세계상품권 사용처는 어디까지 구입이 가능할까 알아보았습니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상품권의 종류는 롯데,현대,도서,문화,온누리,여행,지방 지자체 상품권등 다양한 종류가 있었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신세계상품권과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이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구입방법

신세계 상품권 구입방법은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신세계몰, 스타필드 어디에서든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은행에서도 위탁판매를 하고 있는 지점도 있으니 마트나 백화점에 가지 못한다면 은행을 알아 보세요.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신세계상품권은 5천원권을 시작으로 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까지 총 6가지의 권종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로 많이 구매하고 사용되는 권종은 5만원과 10만원 권종을 많이 구매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은 SKT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할인된 금액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마트에서도 홀수,짝수 월에 따라 할인되는 비율이 조금씩 다르니 한번 확인해 봅시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라고하면 많은 분들이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만 있다고 생각하기 쉬은데요. 하지만 요즘 상품권은 외식이나, 디저트, 카페, 문화 시설들까지 폭 넓은 사용처로 확대대고 있는데요. 신세계 상품권은 인터넷에서도 물론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세계몰과 신세계 인터넷 면세점에서 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해외 명품과 프리미엄 아울렛은 신세계사이먼 여주,파주,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 알렉산더 청담 / 디젤 청담 / 몽클레르 청담 / 아르마니 청담 / 브루넬로쿠치넬리 청담 등 총 11곳의 해외 명품샵과 3곳의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휴 사용처로는 가장 기본적으로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노브랜드, 신세계 면세점, 제일모직, 스타필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외식부문에서는 스타벅스, 빕스, 아웃백, 아워홈, 피자헛, 비비고, 더플레이스, 오슬로, 보노보노, 등 패밀리레스토랑 갈때도 유용하게 사용될수 있네요. 외식 전문점도 많은 제휴 사용처가 보이네요.

신세계상품권

호텔부분에서는 웨스틴 조선호텔,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노보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해운대 센텀 부산,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등에서도 신세계 상품권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행을 가서 숙박을 할때도 사용이 가능하다니 사용하지 못할꺼 같은 호텔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네요.

신세계상품권

레저도 사용이 가능해요. 골프 클럽도 몇군데 사용가능한 곳이 보이는데요. 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장소가 맞는곳에서 라운딩을 하신다면 사용을 할수 있겠네요. 그리고 영품문고랑 교보문고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서 책을 사서 볼때도 좋네요. 심지어 아이스링크, 스파랜드, CGV에서도 문화생활을 즐길수 있네요.

신세계상품권

그리고 신세계상품권 사용처에 최고봉은 병원이 아닐까 생각되요. 병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병원에서 사용되는 부분이 조금 제한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수술비나 치료비에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건강검진센터에서만 사용이 가능해요. 

사용 가능한 병원은 분당차병원, 서울성모병원, 가천의대병원, 을지대학병원, 을지병원, 강남을지병원, 의정부 성모병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품권이 찢어지거나 훼손된 부분에서 사용이 가능할지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있을건데요. 정답을 말씀해 드리면 사용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상품권 발행번호, 권종의 액면가는 확인이 가능해야 재발급받아 사용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젖였거나 찢겨진 상품권은 버리지 말고 잘 보관해 재발급받으러 가시면됩니다. 신세계 상품권은 액면가의 60%를 사용해야지만 나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줍니다. 


이렇게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병원에서도 사용이 가능할지 몰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