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생활정보

포카리스웨트 분말, 효능 & 간단하게 만들기

포카리스웨트 분말, 효능 & 간단하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날씨가 무더운 7월이네여. 밖에서 일을 하거나, 그냥 걸어 다니기만해도 땀이 줄줄 흘려 내리는 뜨거운 여름에 갈증 해소를 위해 포카리스웨트 한병이 생각 나는데요. 물은 좀 밍밍한거 같고 그래도 맛이 있는 포카리스웨트를 저는 자주 마시는데요. 매일 편의점에서 PT병으로 사먹기도 돈이 많이 들어가고 해서 찾아본 결과 인터넷에서 포카리스웨트 분말이 팔고 있다는 정보를 얻어 한통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오늘 막 택배로 도착한 따끈따끈한 포카리스웨트 분말을

어떻게 해서 먹는지와 포카리스웨트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카리스웨트 분말은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하고 아니면 이마트나 코스트코 같은

대형마트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어 손 쉽게 구매가 가능할꺼 할수 있었습니다.


저는 포카리스웨트 분말 4박스와 보틀이 들어 있는 것으로 구매 했습니다. 

이것만 있으면 이제 언제 어디서든 포카리스웨트를 내가 만들어 먹을수 있는거구나~ 야호!

박스 옆에는 포카리스웨트 분말을 만들어 먹는 방법과 효능이 간단하게 적혀있네요.

포카리스웨트 효능

알카리성 음료로 땀으로 인해 체내에서 빠져나간 전해질과 수분을 공급해 주는 음료 입니다. 열사병을 예방해주고, 몸의 체온 조절과 우리몸에 필요한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 등 전해질을 보충해 주는 역할도 합니다. 운동 전,후 섭취해 주면 몸에서 빠져 나간 수분과 나트륨을 보충이 됩니다. 식중독에 걸렸을 때도 효능이 있는데요 식중독에 걸리면 화장실을 자주가게 되는데 이때 탈수 증상을 겪을수도 있는데, 이때 포카리스웨트 마셔주면 수분과 전해질을 공급하여 빠져나간 전해질을 보충해 줍니다.

이제 포카리스웨트 분말 구성을 보면 1팩에 5개의 분말이 들어가 있습니다.

1팩당 1L의 물에 넣어 마시면 되는 양입니다. (74g)


이제 봉지를 찢어 안에 내용물을 한번 볼까요? 봉지 안에는 분말로 된 흰가루가 있는데요.

냄새를 한번 맡아봤는데 포카리스웨트 냄새는 나지 않네요. 분말에서 부터 냄새가 날줄 알았는데 ;;

처음 보고 느낌 포카리스웨트 분말의 비쥬얼은 세제 같았어요.

이게 어떻게 물에 넣어 섞는다고 포카리스웨트가 될까 생각이 들더군요.

포카리스웨트 분말로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분말에 나와 있는 1L 기준으로 만들려고 하니 들어갈 통이 없고,

함께온 보틀을 씻을려니 귀찮아 우선 컵에 500ml 기준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1.컵 or 텀블러에 포카리스웨트 분말 반쯤을 넣어 줍니다.

2.그 다음으로 500ml 생수를 컵에 넣어 줍니다.

3.이제 마지막으로 온 힘을 다해 섞어주면 끝!

아주 간단하죠?


처음에는 그냥 물이었던 것이 분말이 녹으면서 우리가 흔히 알던 포카리스웨트 색깔로 약간 탁해 졌네요.

다 만들어 졌으니 맛을 하면 보니 오~! 

이건 정말로 포카리스웨트 였어요. 조금더 찐한맛을 보고 싶다면 분말을 더 넣어주면 찐한 포카리스웨트를 맛볼수 있답니다. 

이걸로 올해 여름 수분 보충은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