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생활정보

로아큐탄 후기, 부작용 및 명현현상, 가격 알아보기

로아큐탄 후기, 부작용 및 명현현상, 가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제 날씨가 여름을 지나 가을 겨울로 넘어가는 중인데요. 요즘 일교차가 심해서 인지 몰라도 얼굴에 여드름같은게 바구바구 생기기 시작하네요..

봄 여름에는 괜찮다가도 일교차가 심한날이 계절이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하면 얼굴에 하나둘씩 뭐가 생기기 시작하더라구요..

이대로 그냥 있다보면 얼굴이 너무 엉망이 될꺼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검색도 하고 조금 지나면 괜찮아 지겠지 하고 시간만 보내고 있다가 없어질 기미는 않보이고 결국은 인터넷에서 찾아본 로아큐탄을 병원에서 처방받아 먹어 보기로 했어요.

로아큐탄은 전문의약품이라 처방전 없이는 구입하지 못해요. 꼭 병원에 가서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로아큐탄의 효과는

다른치료법으로 잘 치료되지 않는 중증 여드름(결정성, 낭포성, 응괴4성) 특히, 체간 병변과 관련된 낭폿헝 및 응괴성 여드름에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은 여드름치료제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약품 이예요

하지만... 여드름 치료제라고 하면 좋은 약은 아니자나요. 그래서 고민이 참 많이 했지만 얼굴에 자꾸 생기는 여드름 때문에 더 스트레스가 받는거 보다 약을 먹고 얼른 낫고 싶은 마음이 더 크더라구요.

모든 병의 원인은 스트레스가 아닐까 생각 되기도 하고요. 그래서 병원에서 처방받은 로아큐탄을 의사쌤의 말대로 먹기 시작합니다. 근데 병원에서도 워낙 제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거 같으니깐 처방을 해줬어요.


로아큐탄 복용 방법은

설명대로 2주간은 하루 2알씩 복용하고, 그뒤에는 10일간 하루 1알, 그리고 지금은 2~3일에 1알씩 먹고 있어요.

로아큐탄을 먹은지 1주일까지는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렇다고 부작용이 있는것도 아니였고, 하지만 약을 복용한지 일주일이 넘어가는 시점부터 조금씩 얼굴이 건조하기 시작하더라구요.  입술은 불어트고... 뭐가 잘못된건 아닌지 또 고민고민했어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이러한 현상이 명현현상이라고 하던데...

그래서 약국에 찾아가보니 처음에는 그런 증상이 나타날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조금더 지켜보며 로아큐탄을 먹어 보기로 결정


정말로 거짓말 같은 시간이 지나고 드디어 약의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네요. 서서히 얼굴의 여드름이 사라지기 시작!!! 그렇게 몇일 더 로아큐탄을 먹으니 거의 다 사라지다 싶을 정도로 없어 지더라구요. 그렇게 최고의 컨디션을 찾았어요~~~

로아큐탄 부작용은

제가 느낀것은 전체적인 건조함 이었어요. 그래서 자주 림밤도 바르고 얼굴에 수분을 보충해 주곤했어요.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안구건조증, 가려움, 코피, 목이 쉬거나 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저는 없었어요.

부작용이 심하다면 약복용을 중단하고 바로 병원에 가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점!!!※

임산부나,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분이라면 절대 복용을 금지하는 의약품중 하나 입니다. 임신중 이약을 기간에 상관없이 기형아 유발 가능성이 매우 높은 약품입니다. 이 약에 노출된 태아는 잠재적인 영향을 받을수도 있기에 임산부타, 임신을 준비중이라면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병의 원인은 스트레스에서부터 시작되니 피부에 생기는 여드름 때문에 고민하기 보다는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이의 상담하는것이 100% 좋다고 생각해요. 혼자 아무리 고민해도 결론은 없더라구요.

이상 로아큐탄 후기 부작용, 가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아참참 가격은 진료비를 빼고 로아큐탄 가격만 28알에 2만원 정도 나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