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전기차 충전소

포항 전기차 충전소 위치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아직 저의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아무런 소식이 없는 가운데...

오늘은 포항시 전기차 충전소가 어디에 몇군데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용 충전기 커넥터 및 차량측 소켓

아직 차량측 소켓이 제조사별로 제각기 다른 모습이네요. 어느 차종은 AC, 어떤 차종은 DC 차량을 운행하고 수시로 충전을 하는 사람은 헷갈리지 않고 충전을 하겠지만 처음 하거나 모르는 사람은 헷갈리기 일수 일꺼같은 느낌이네요. 이 부분은 얼른 하나로 통일이 되어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 되네요. 

포항시 전기차 충전소는 어디에있을까요?

우선 검색창에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첫번째로 나오게 되는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는아래에 첨부하겠습니다.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바로가기

위의 링크를 따라 들어가시거나 검색하여 홈페이지를 들어가시게 되면, 바로 메인화면에 충전소 찾기라는 메뉴를 바로 찾으실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 하시게 되면 전국에 있는 전기차 충전소의 위치가 나오게 됩니다.

 


메뉴에 들어가게 되면 왼쪽편에 지역 및 충전소 분류가 나와있고 밑에는 검색을하여 충전소를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인으로 나온 충전소 현황을 보면 아 ~ 많구나 느끼게 되겠지만 대부분 서울과, 제주도 그리고 광역시 위주로 충전기가 많다는걸 느끼게 되네요. 아직 전기차 충전시설은 대도시 위주로 많이 설치 되어있는 듯하네요..

그렇다면 이제 포항에는 어디어디에 충전소가 있는지 알아 볼까요? 

포항에는 총 12곳의 충전소가 설치되어 있다고 검색이 되는네요. 포항시에서 보급한 전기차에 비해 충전시설은 아직 부족한 느낌이 있는건 사실... 예로 영일대해수욕장 충전기에 있는 충전기는 저녁시간이나 주말이 되면 주차장이 부족하여 일반차량들이 주차하여 충전을 하는데 큰 에로사항이 있죠. 이렇게 일반 내연차량이 주차하거나 충전기의 고장으로 충전을 못하게 된다면 멘붕이 올꺼같네요. 빨리 조금더 충전시설이 확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전기차 충전기가 어디에 위치하고 충전기 타입은 어떤것인지 까지 상세하게 나오게 되네요.

마트에 있는 충전시설은 마트 휴무날이면 충전을 하지 못하니 참고하세요.

차량이 출고되면 한곳한곳 다니면서 충전을 해봐야 겠어요~

숨은 전기차 충전소도 찾아보고 있다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