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전기차 충전소

포항시 전기차 충전소 (포항 남구청)

포항시 전기차 충전소 (포항 남구청)

안녕하세요. 여러분 한글입니다.
얼마전 늦은 시간 집에 귀가하다 보니 충전할 콘센트 옆에는 일반 차량들이 모두 주차하고 충전할 곳이 없어 충전을 못하고 그냥 주차 후 다음날 충전 하면 되겠지 하고 집으로 올라갔지요. 완속 충전으로 충전을 하려니 무려 10시간이나 걸리네요... 그래서 별수 없이 볼일을 시청 근처에서 보니 시청에서 충전을 하면 되겠다 생각하고 일단 집에서 출발~~
왠걸... 가는날이 장날일까 추석연휴를 틈타 바닥도색 작업으로 충전기가 있는 쪽으로는 들어지 못하게 되어있네요. 왜 저에게 이런 시련을 주시나요. 하는수 없이 근처에 또 충전소가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그때 남은 주행가능 거리는 60km... 일단 에어컨도 끄고 창문을 열고 근처 포항시 남구청에도 충전기가 있으니 거기로 다시 출발합니다.


다행히 포항시 남구청에는 환경부 급속 충전기를 사용 가능하네요. 얼른 냅다 카드를 인식하고 아이오닉에 충전을 시작합니다. 기다리는 동안 옆에 남구청에서 운영하는거 같은 아이오닉, SM3, 소울 전기차를 한번에 볼수 있었네요. 만약 i3까지 봤다면 현재 운행하는 전기차를 다 봤네 생각이 순간 들었네요. 포항 남구청 전기차 충전소에는 환경부 충전기 말고도 ​



3대의 충전기가 있었어요. 하나는 차지비이고 나머지 두개는 어디회사 충전기 인지 모르겠네요.. 사진에 없는 기기 하나는 소울 전용 충전기 인지 양옆으로 가드레일과 쇠사슬이 쳐져 있네요. 차량 또한 환경부 급속 충전기 앞 자리 말고는 모두 주차 되어 있고 소울과 sm3은 충전기 하나씩 물고 있네요.
그래도 다행히 한자리는 주차할수 있게 해두어 고맙다는 생각을 했네요. 이렇게 포항 남구청에서 아이오닉 전기차 충전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