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고속도로 충전소

아이오닉 전기차 포항 부산 왕복하다 : 고속도로 휴게소 전기차 급속 충전기(장안휴게소)

아이오닉 전기차 포항 부산 왕복하다

고속도로 휴게소 전기차 급속 충전기(장안휴게소)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오늘은 아이오닉 전기차로 고속도로를 달려 부산으로 달려볼까합니다.
과연 포항에서 부산까지 고속도로로 몇 Km가 나올지 궁금해 지네요. 카카오지도 기준 포항 - 부산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까지 120km 가 나오네요. ​




아이오닉이 한번 완충하면 240km는 갈수 있으니깐 아 참 에어컨을 틀면 220km 정도 갈수있니깐 충분히 갈수 있겠네 생각이 들었지만... 길이 막히면 어쩌지 전기차로 장거리를 뛰기는 아직 겁이나 혹시 모르는 고속도로 휴게소에 충전기가 있나 알아보고 출발하기로 했지요.
찾아보니 장안휴게소(부산),(포항) 방면 두곳 모두 급속 충전기가 한대씩 있다는 걸로 나왔으니 출발 해보도록 하죠~​


부산으로 출발하기전 사진 한장을 찍고~ 네비는 부산으로 가기전 휴게소엔 장안휴게소를 목적지로 출발~~~ 에어컨도 빵빵하게 틀고 안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사용하면 끊지 못한다는 통풍시트 또한 3단으로 계속 틀고 달려달려~ 



장안휴게소 (부산 방면)에 도착하니 운행 가능거리가 94km... 포항 시내에서 뭐 찾는다고 이리저리 좀 더 돌아 다녔더니 생각보다 많이 남지 않은 주행가능 거리 이대로는 도착하시도 전에 고속도로 가운데서 멈추겠어.... 얼른 충전소를 찾아 충전을 해야해요~~ 충전소가 어디 있는지 찾아 휴게소 한바퀴는 돌았는거 같네요.
장안휴게소 전기차 급속충전기 위치는
휴게소 주유소 앞쪽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장안휴게소(포항 방면) 전기차 급속충전기 모습
(부산쪽 급속충전기도 사진을 찍은거 같은데 없네요. T.T 대신 포항으로 올라오면서 찍은 급속충전기로 대신할께요)
운이 좋겠도 충전하고 있는 사람이 없어 바로 충전을 시작했어요. 충전기 끝날때 까지 25분이나 걸리니 화장실도 갔다 휴게소에서 주전부리 하나 먹고 오니 옆에 아이오닉 한대가 충전을 위해 기다리고 있네요. ​


저는 어느정도 충전이 되고 했으니 빠르게 비켜드리고 다시 부산을 향해 출발~ 충전 후 주행가능 거리는 189km 이정도면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 까지는 무리 없이 갈수 있을테니 가봅시당~~
그렇게 포항에서 무리 없이 부산까지 아이오닉을 가지고왕복 할수 있었네요. 아직은 차량이 많지 않아 기다리는 시간 없이 충전을 했지만 점점 늘어나다 보면 충전을 위해 기다려야 하는 시간도 늘어나겠죠. 전기차는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장거리 여행을 다녀야 할꺼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출발전 휴게소에 충전기 유무도 알아봐야 하고요. 말일 갔는데 충전기가 고장이라도 나있으면.. 어휴 생각만 해도 아찔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