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생활정보

운동 후 먹는 맥반석 계란 칼로리는 과연 얼마 일까?


맥박선 계란 칼로리는 과연 얼마일까?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라고도 하자나 바로 가을은 하늘이 높고 말이 살찐다는 의미에서 그런 말이 나오는데요. 요즘같이 살찌기 쉬은 계절.

고민이 하나 생기는데요? 그것은 바로 다이어트

찐살을 빼기위해 운동이며, 식단조절을 하는데요. 그중 다이어트 식단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것이 바로 계란이죠.

그런데 매일 삶은계란만 먹기는 질리자나요

그래서 가끔은 맥반석 계란을 먹어 주면 삶은계란보다 아주 맛이있죠.

맥반석 계란은 찜질방에도 흔히 볼수 있죠.

그런데 과연 맥반석 계란의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요?


과연 운동 후 맥반석 계란을 먹어도 되는걸까요? 삶은 계란보다 칼로리가 더 높은것은 아닐까 생각이 들었어요.

보통 굽는 음식의 칼로리가 높자나요

그래서 맥반석 계란의 칼로리를 한번 찾아 보았어요.

열심히 찾아본 결과 다행히도 맥반석 계란 칼로리 차이가 얼마 없었습니다. 단 크기에 따른 차이는 있겠죠?

맥반석 계란 칼로리는 70~75 칼로리, 삶은계란의 칼로리는 75~80칼로리로 두 계란의 칼로리 차이는 5칼로리 정도네요.

그리고 단백질의 차이도 없다고 하니 어느 계란을 먹어도 상관이 없겠네요. 하지만 저는 좀 더 맛있는 맥반석 계란을 먹어야 곘네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라면 노른자는 버리는 분들이 있는데요. 계란 노른자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먹는 김에 같이 먹어주는게 좋곘죠?

이렇게 맥반석 계란 칼로리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