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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외제차

BMW X3가 좋은 이유는?

섀시 쇄신 기능이 향상 안전성 일급 BMW X3

지금 BMW는 X시리즈는 1~6까지 빈틈없이 라인업이 되어 있다. X 1/3/5 홀수는 SAV (스포츠 액티비티 비클 = 일반적으로 크로스 오버 SUV), 2/4/6의 짝수는 쿠페 버전의 SAC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가 되지만, 그 중에서도 핵심은 BMW X3이다. 2017년 10월 풀 모델 체인지에서 3번째가 된 현행 모델은 언뜻 보면 전작에 가깝게 유지하는 개념이지만, 키도니 그릴이 대형화되어 입체적으로 된 전면 마스크와 완만 한 루프 라인 등으로 정교한 분위기가 되고있다. 

차체는 전작에 비해 길이가 55㎜ 늘어나 폭이 10㎜ 확산 커지고 있지만, 새로운 세대의 플랫폼을 채택함으로써 무게는 최대 55㎏ 경감했다. 서스펜션에 알루미늄이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섀시 성능 향상을 도모 할 수있다. 

그리고 첨단 안전 장비가 더욱 더 충실 한 신형 X3의 특징 일 것이다. 스테레오 카메라로 전방 3개, 뒤에 2 개의 밀리 파 레이더를 채용 한 운전 지원 시스템은 기능도 느낌도 진화했다. BMW는 운전하기 좋은 이미지가 강 하지만, 안전성 및 사용성에서도 최상위에있다.


BMW X3 스펙에 포함되어있는 것은, 2.0 디젤 , 3.0 디젤, 3.0 가솔린 각각 8단 AT와 결합되고 4WD의 'xDrive'가 라인업 되어있다. 파워 트레인은 이미 친숙 하지만, '20d'에 시승 해보고 BMW의 엔진 실력을 재인식하게 되었다. 1750rpm에서 40.8㎏m 무슨 토크를 발생하기 때문에, 1890㎏의 차량 중량에 대해서도 여유는 충분하다.

언제 어디서나 악셀을 조금 밟으면 뿐만 아니라 강력한 가속을 즐길 수있다. 특히 100㎞/h, 1500rpm 정도의 고속 순항시 악셀을 서서히 밟아 더해 가면 시프트 다운없이 속도를 자연스럽게 올려 갈 때 등에 토크의 충실 감이있다. 

일반적으로 디젤은 고회전에 약한이지만, BMW는 5000rpm까지 선명하고 느긋하게 돌아 간다. 상용 영역의 토크로 뛰어난 디젤로는 이례적으로 스포티 한 것이다. 그래서 소리 · 진동도 신경이 쓰이지 않는 수준에 있다. 

8단 AT도 여전히 우수하다. 출발시에는 부드럽고 힘차게 드라이버 오른발의 움직임에 적절하게 기어를 선택한다. 그 구동력의 장점은 다른 업체들이 벤치마킹하고있을 정도다.


신형 BMW X3가 크게 진화 한 것이 섀시 성능이다. BMW 답게 스티어링을 정확하게 휘어가는 맛이 있는 차 이고, 거기에 더해 승차감이 좋아졌다. 소프트 터치하는 것은 아니지만, 부드럽고 양질의 움직임 인 것이다. 

역시 X3의 가장 큰 매력은 주행 하는 것이다. 그것도 스포티함 뿐만 아니라 파워 트레인도 핸들링도 드라이버가 뜻대로 충실히 부응하며, 편안함과 여러 능력이 전방위적으로 높은 수준이다. 최근에는 볼보와 재규어 등 독일 이외의 세력도 힘을 붙였지만, 주행에 관해서는 차이가 있다.

차량스펙

BMW X3 xDrive20d M Sport 

전장 × 전폭 × 전고 (㎜) : 4720 × 1890 × 1675 

휠베이스 (㎜) : 2865 

트레드 (㎜) 전 / 후 : 1600/1615 

차량 중량 (㎏) : 1890 

엔진 형식 : 직렬 4 기통 DOHC 디젤 터보 

총 배기량 (㏄) : 1995 


최고 출력 (kW [㎰] / rpm) : 140 [190] / 4000 

최대 토크 (Nm [㎏m] / rpm) : 400 [40.8] / 1750-2500 

연료 탱크 용량 ( ℓ) : 60 (경유) 

변속기 형식 : 8 단 AT 

구동 방식 : 4WD 

타이어 사이즈 : 245 / 50R19 

최소 회전 반경 (m) : 5.7 

연비 (㎞ / ℓ) :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