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생활정보

드디어 안경은 안녕~ 스마일라식을 하다.

드디어 안경은 안녕~ 스마일라식 하다.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15년간 함께했던 나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였던 안경을 이제는 더이상 쓰지 않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스마일라식 수술을 했기때문이죠.

라식이면 라식이지 스마일라식이 뭐었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것입니다.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에 비해 절개하는 범위가 작고 빠른회복을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보완되었다는 수술방법이라고 하네요.

사실 라섹과 스마일라식 둘중에 고민이 되었던건 사실이죠. 라섹과 스마일라식의 금액차이 때문에... 자세한 금액과, 수술한 병원의 이름은 포스팅에 작성하지 않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지극히 열심히 일하며 한푼두푼모아 수술을 했습니다. 하지만 사실 나도 지원받고 싶은 마음!!!) 언제쯤 어디어디서 무상으로 지원받아 작성할 글이라고 해볼까요???? 뭐 그냥 틈틈이 그렇게 내 이야기를 하는것도 좋아요~



글을 쓰다보니 다른길로 나간거 같네요. 다시 본글에 대해 작성해야죠. 

이 병원에서 수술한 이유는 동생이 여기서 수술을 특별한 부작용이 없었기 때문이에요. 때 마침 정기검사를 받으러 가야한다길래 옆에 꼽사리껴서 같이 병원으로 가서 검사를 받았지요. 수술전 검사는 무료로 진행하더군요. 그리하여 검사비는 한푼 들지 않았어요.

동생은 어떻게 이 병원을 알게 됬느냐면~ 아는 동생이 여기서 해서 였던것.... 

병원은 역시 소개소개인가 싶기도 하는 생각이 드는부분이네요. 

검사한 결과는 3가지 수술방법 중 어느걸 선택하여도 모두다 가능하다는것.. 그럼 가격이 얼마정도 하냐니 친절히 얼마얼마라고 말해주더군요. 검사 받을 당시가 6월 쯤이였으니 당장 수술할 생각은 없었으므로 수술은 생각해보고 하겠다 했지요. 그러니 그때그때 수술비가 다를수 있으니 참고하라는 말.. 오늘 받은 견적이랑 다를수도있다. 알겠다하고 하고 집으로 내려 옵니다.

전 라섹과 스마일라식 둘중에 고민이 많이하게 되었어요. 결론은 스마일라식을 하게 되었네요. 이 수술방법을 선택한 큰 이유는 다음날 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관리 또한 라섹에 비해 편하다는것 

회사를 다니며 몇일씩 시간을 내 수술받으러 갔다왔다 하기엔 힘든부분이 있었기 때문이죠. 그렇게 고민하며 시간을 보내다 서울로 갈일이 생겨 그래 이번에 해야겠다 마음을 먹고 예약을 잡고 합니다~

드디어 수술당일 수술 1시간 전까지 병원에 도착하라는군요. 검사후 기간이 지나 수술전 검사를 한번더 해야한다나 뭐라나. 그렇게 검사를 다시 한번하고, 수술전 수술비와 약값을 결제 합니다. 카드사에서 결제됬다는 문자를 받으니 이제 안경은 안써도 되는거구나 생각이 들었던거 같네요. 

그렇게 수술전에 받은 약을 넣고 있으라고 하길래 넣고 기다리고 있는데 이름을 부르네요. 들어가니 일회용 실험복같은 수술복을 입으라고 합니다. 입고 자리에 앉으니 마취하는 안약을 넣어 줍네요. 넣고 기다림이 시작되네요. 그렇게 몇분이 흘렀을까 이제 내 차례가 되어 기계위에 누으니 "움직이지 말고 편하게 있으세요"말라고 하네요 거기에 살짝 쫄아서 정말 움직이지도 않고 기계만 보고 있었네요. 수술시간은 대략 10~15분 정도 걸린거 같네요. 수술 후 나오니 안경없이는 바로 앞 글씨도 보이지 않았는데 흐릿하게나마 조금씩 보이네요. 수술 후 마취가 풀리면 통증이 있을수도 있다고 했지만 전 통증은 1도 없었어요. 어떤사람은 아파서 눈도 못뜨고 방안에 불빛도 짜증난다고 하던데 저는 그런거 없이 진짜 다음날부터 일상생활 했네요. 샤워는 수술 당일과 다음날 이틀정도 빼고 샤워도 바로 하고 했네요. 수술 다음날에도 병원에 가야하니 병원에서 나와 숙소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그리고 다음날 거리에 나오니 안경없이도 잘보이는 신세계를 맞보게 되었어요.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집도의는 수술이 잘되었다고 약만 잘 넣으면 될꺼라고 하네요. 

그렇게 약 넣는 방법도 설명받고 이제부터 안경없는 편한 삶을 살아 가게되었네요. 아직 습관적으로 안경쓰시는분들 이라면 있는 습관 중 하나인 안경을 올리기 위해 코에 손이 한번씩 가네요..


수술 후 오늘까지 이제 18일 되었네요.

수술 후 안구건조증은 없으나 부작용인지 아직 수술초기라 그런지 몰라도 수술전에도 동공이 커 빛번짐을 있을꺼라 설명을 듣기는 했지만 정말로 빛번짐이 나타나네요... 빛번짐으로 저녁에 운전 하는게 조금 불편하네요. 그리고 빛이 너무 밝게 눈에 비췬다는 것이 수술 후 불편한점 입니다. 반대선 차선에서 라이트를 켜고 오는걸 보면 왜 상향등을 켜고 운전을하고 있지하는 생각이들 정도 입니다. 저녁에 빛번짐과 불빛이 너무 밝다는것 빼고는 아침에 일어나 안경을 쓰지 않고도 시계를 볼수 있다는 아주 좋은 기분을 맞으며 생활해 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