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생활정보

KTX 셔틀버스 광명역↔사당역 / 사당역↔광명역 탑승기

KTX 셔틀버스 광명역↔사당역

 / 사당역↔광명역 탑승기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오늘은 광명역에서 사당역까지 이동하는 KTX셔틀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월11일부터 시작하고있는 광명역↔사당역간 KTX 셔틀버스가 운행하고 있습니다.

이 셔틀버스는 논스톱 직통으로 두개의 역 사이를 왕복하고 있어요.

운행시간은 15~20분 정도면 오갈수 있습니다.

배차 간격은 출퇴근 시간은 5분, 

그 이외에는 10분으로 짧은 배차 간격으로 이용하기가편리 합니다.

광명역 출발 첫차 05:00 / 막차 24:00

● 사당역 출발 첫차 05:05 / 막차 00:05

 ● 요금은 2,400원 입니다.

그러나 KTX와 셔틀버스를 3시간 이내 환승하게 되면 2017.12.31까지는 KTX 마일리지를 1000점이 적립되게 되니 이용금액은 1,400원이 되겠네요.


KTX 광명역을 내리게 되면 아주 친절하게 셔틀버스 타러가는 곳까지 이정표가 잘 되어 있어 그 길만 따라 간다면 쉽게 KTX 셔틀버스 타는곳 까지 갈수 있었어요. 광명역에서는 B1 이곳 셔틀버스 전용 승강장에서 탈수도 있지만

역 외부의 버스타는곳 5번에서도 광명역~사당역 셔틀버스를 탈수 있어요. 탑승하게 되면 이용 요금은 카드로 삑 찍고 타시며 되요. 오늘의 목적지는 강남이기에 서울역에서 내려 강남역까지 가는 시간보다는 광명역에 내려 셔틀버스를 이용하게 되면 요금이나 시간상으로도 단축되는 효과가 있어요. 셔틀버스 이용시에 전철이나 시내버스로 환승시에 무료 환승까지 된다고 하니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그럼 얼른 탑승을 하러 가봅시다~~~ 버스는 36인승인 버스인데 탑승하는 인원은 그리 많지 않았어요. 저까지 포함하여 5명? 정도 타고 사당역으로 GOGO 합니다. 정확히 출발시간은 10시에 출발해서 버스타는곳 5번에서도 한번 정차후 이제 강남 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할때쯤 기사님이 고속도로를 이용하게 되니 모두 안전벨트는 착용하라는 말씀을 해주시네요. 그렇게 달리기를 십여분 길이 막혀서 인지 30분이 걸려서 사당역 3번출구에 도착했네요. 도로 사정에 따라 소요시간은 조금 더 걸리기도 빠르게 도착하기 하네요. 앞서 말한 무료 환승은 제가 직접 탑승해본 결과 사당역에서 강남역까지 지하철 이용시 추가로 지불 되는 요금 없이 강남역에 도착할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다시 사당역에서 광명역까지 돌아가야겠죠??? 하차는 사당역 3번 출구쪽에서 내렸는데 다시 광명역으로 갈때는 4번출구 앞 버스정류장에서 탑승하게 됩니다. 올때는 30분이 걸렸는데 갈때는 10분만에 광명역에 도착하네요. 역시 짱 좋은거 같아요!!


그럼 셔틀버스를 이용하였다면 2017.12.31까지 마일리지를 1000점을 적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휴대폰의 블루투스를 실행합니다.

2. 코레일톡 앱을 실행합니다.

3. 앱을 실행하게 되면 승차권 예매라는 글자 옆에 三의 메뉴를 눌러줍니다.

4. 그럼 메뉴 하단에 고객센터를 선택하시면 광명셔틀버스 마일리지 적립이라는 메뉴를 선택 합니다

5. 적립신청이라는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용실적 확인 후 익일에 마일리지가 적립된다는 창이 나오면 끝!

마일리지 적립 신청하는거 까지 참 쉽죠?? 이렇게 되면 2,4000원에 이용하였던 버스를 1,400원에 이용했는게 되니 이득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