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아이오닉EV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구매하다.(포항 현대자동차 시승센터를 가다)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구매하다 2탄~ 오늘은 실제 시승과 내부를 다시한번 자세히 보기 위해 시승센터를 찾았지요~

 

 

포항 현대자동차 시승센터는 장성동 두산위브 맞은편에 위치하고있어요

바로 옆에는 장성동 포항농협이 있지요 그 바로 옆에 있어요

 

 

시승예약은 하루전에는 해야 가능한거 같아요

당일 바로 시승이 되는지는 모르겠어요 ㅎㅎ

차량 구경은 시승만 나가있지 않는다면 바로바로 가능한듯 합니다..

시승차량 Q트림의 풀옵션 차량입니다. 

 

 

아이오닉의 전면 모습~

보통 자동차 라디에이터 그릴이  뚫려있는게 아니라 막혀있네요

내부에 열을 시켜주지 않아도 되서 그런거 같아요

처음보게 되면 살짝 어색해 보일수도 있어요 ㅋㅋ

그릴이 막혀있으면 전기차 뚫여 있다면 하이브리드,플러그인(phev) 이예요~ ㅎㅎ

 

 

2016년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충전구가 완속충전과 급속충전이 앞,뒤로 나눠져있으나

2017년 아이오닉 일렉트릭으로 오면서 충전구가 뒤쪽 하나로 되어있어요.

 

 

타이어는 미쉐린 에너지 세이브 A/S를 기본으로 장착되있네요

사진상으로 미쉐린이라는게 잘 안보이실수도 있지만..

 

 

뒤부분의 모습입니다.

뒷창이 두군데로 나눠져 있어요

 

 

트렁크는 배터리 때문에 적재공간이 많이 없을듯 생각했는데

그래도 만족할정도는 아니지만 장을보고 여행가방 정도는 부족하지는 않을꺼라 생각이 드네요

골프백을 넣기 위해서는 2열 좌석을 폴딩해야 들어간다네요

 

트렁크 밑부분은 이렇게 홈이 파져있는데 여기에는 휴대용 충전기를 넣어 다니면 딱인 자리 같아요.

다른 물건들을 보관하기엔... 들어가지 않을듯하네요.

 

 

아이오닉 일렉트릭 내부~

현재 운행중인 아반떼 핸들은 O자형 인데

아이오닉은 D컷 핸들이네요

전 D컷 핸들이 좋은건지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

 

 

어? 패들쉬프트가 있네
이건 회생제동을 조절하는 건데 그 기능은 마치 브레이크 같은 느낌으로

 1,2,3단 조절하면서 배터리가 조금씩 충전이 되요
그럼 주행거리도 조금은 늘러나겠죠?

 

 

운전석쪽만 자동으로 창문이을 열고 닫고 가능하네요.

 

 

차량시트는 전자식으로 조절이 가능해요 찌이~~~~잉

 

 

스피커는 JBL의 스피커 이네요

전 브리츠만 알고있었는데 너무 몰랐는가 ㅎㅎ;;

차량곳곳 포인트로 오렌지색이~

 

 

일렉트릭의 경우 기어부분이 버튼씩이네요.

처음 접하는 버튼씩 기어라 당황도 되지만 하다보면 익숙해지겠죠

근데 이거 보조석에 앉은 사람이 실수라도 누르면 어떤하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뭐 설마 운전중에 누른다고 기어가 바꿔거나 하지 않겠죠?

현대에서 그렇게 되게 했을리가 없겠죠?

 

 

시가짹도 2군데, USB, AIX도 꼽을수 있네요

Q트림이라 8인치 네비게이션이 장착되어있네요

그리고 시가짹 밑부분에는 슬러퍼 하나정도 들어갈 넉넉한공간

 

2016년 아이오닉 모델에서 불편사항이었던 낮은 뒷자리 천장

2017년 아이오닉으로 변경되면서 4cm 높아 졌다고 하는데요

제가 앉자보니 머리가 천장에 닿을까 말까 키는 181 입니다.

 

이제 시공을 걸고 시승주행코스를 따라 주행

엔진소음이 없어서 조용한듯 싶었는데

하부소음? 풍절음? 노면도로 소음이 차량으로 그대로 전해지는 듯하는 느낌이 든다

신호에 걸려 정차를 하니 아무런 소음도 나지 않고 조용해요.

주행중에도 이렇게 조용하면 좋겠는데 그점은 조금 아쉽다.

주행은 저속이나 고속에서 답답함 없이 나가는듯해요

미친듯이 달리지 않는다면 부족함은 없는거 같은 생각

주행가능 거리는 풀충전시 191km

 장거리까지는 아직 무리일꺼 같아요

아직 충전시설이 조금 미비하니깐

 휴게소에도 점점 충전기를 설치하고는 있다지만

시내주행으로는 괜찮을꺼 같다.

 

아쉬운 점도 있고 만족하는 부분도 있어요.

만족하는 부분이 아쉬운 부분보다 많으므로

나는 차량을 구매하기로 결정!!!!

이제 계약을 하기위해 현대자동차 대리점으로 가면되는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