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아이오닉EV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구매하다.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이번에 구입하게 된 현대의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한번 포스팅해 보려고합니다~

 

어떻게 구입을 하게 되었을까?

현재 현대 아반떼MD 한대 소유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출퇴근 시간이 다른 우리는 한대로는 불편한 점이 발생

(한대더 있으면 좋겠지만... 차량 가격이 비싸니.. 불편해도 그냥 지내자라는 생각을하던중)

회사로 전기차 아이오닉을 홍보하려고 온것!!

그 자리에서 시승을 해보지는 못했지만 내부는 볼수있었다.

전기차를 본후 조금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래서 차량가격은 얼마나해요?~ 라는 질문에

가격은 Q트림 기준 45,795,000원 얼마라고요?.... 4500만원

그렇다 너무나도 비싼것이다. 정확하게 4579만5천원.. 가격을 듣는순간 포기할려는 찰라

전기차는 지원금이 나온다는것이다. 국비와, 포항시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 2,000만원이 있다는것

그래서 차량가격은 2500쯤 된다는것 그나마도 저렴한가격은 아니나

 

가장 내마음에 들었던건 유지비(기름값) 이었다.

아반떼를 출퇴근 유류비만 대략 15 ~ 20만원이 나오는데

아이오닉은 대략 월 3만원 정도 나온다는 것이다.

지금 유류비보다 많이 아니 훨신 적게 든다는것에 관심이 뿅뿅

 

그러나 단점도 있었다

바로 충전인프라가 아직은 부족하다는것

내가 알고있는 충전소는 인덕 이마트, 포항시청, 포항MBC쪽에 있는 LG베스트샵, 이렇게 3곳정도

우리 아파트에도 충전기는 없는거 같고 충전비가 아무리 싸다고 해도 충전할곳이 없다면 안되지 않겠는가

찾아 보면 조금 더 있을꺼라는 생각으로 충전소는 뒤로 밀어두고

 

나는 현대차 시승센터로 아이오닉을 시승해보기 위해 달려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