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투어/제주도여행

제주도 맛집:) 성산 가시아방 고기국수가 진리

제주도 맛집:)

성산 가시아방 고기국수가 진리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제주도에 왔다면 꼭 먹어봐야 한다는게 바로 고기국수죠

제주도에는 3대 고기국수가 있다고 하던데요.

그 중 한곳이 성산에 있는 가시아방이라고 하는군요.

전화번호 064-783-0987

영업시간 AM 10:30 ~ PM 09:00

첫째, 셋째 수요일 휴무


가시아방이 유명하다 보니 6시쯤 되었는데도 주차장에 사람들이 이렇게나 많다...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걸 생각한다면 조금 일찍 도착하여 먹는것을 추천합니다. 

저희가 도착했을때도 한 10분의 웨이팅이 있었죠. 

그래도 추운 날씨에 빠르게 앉을수 있어서 다행이였어요.

제주도 성산맛집 가시아방의 메뉴판입니다.

고기국수집 답게 국수가 주 메뉴이네요.

그 외에도 돔베고기, 아강밥, 물만두가 있지만

저희는 고기국수를 먹어보기 위해 왔으니 고기국수를 주문할려는 순간 밑으로 보이는 커플메뉴~

돔베고기1/2, 고기국수, 비빔국수, 음료수가 있네요.

돔베고기와 국수를 맛보고 싶은 커플 가족이시라면

커플메뉴도 괜찮습니다. 각각 주문을 하게 되면 39,000원이 되니 커플메뉴의 돔베고기가1/2 이라고 생각해도 이득~

주문을하니 가시아방은 선결제를 부탁한다고 하네요. 

기본 반찬은 이렇게 나왔어요.


부족한 반찬을 셀프로 가져다 먹어야 해요.

물도셀프 반찬도셀프 포장은NO 손님이 많은 탓일까 대부분이 셀프네요.

돔베고기 부터 나왔네요.

돔베고기가 무엇있가 했더니 보쌈같아보이네요.

사전정의: 갓 삶은 흑돼지고기 수육을 나무 도마에 얹어 썰어먹는 음식

돔베는 제주도 방언이라고 하네요.

표준어로는 도마 돔베고기를 표준어로 하면 도마고기

즉 돔베고기는 나무 도마 위에 올라간 수육이라고 하는것이 이해가 빠르겠네요~

돔베고기를 뒤를 이어 

가시아방의 주 메뉴 비빔국수와, 고기국수가 나왔어요.

비빔국수 위에도 돔베고기가 올라가 있네요.

주문후 알게된 사실이라는거...

오통통한 면빨에 새콤한 비빔장이 맛있네요.

고기국수의 뽀얀국물이 추운날씨에 떨은 몸을 따듯하게 해주네요.

개인적으로는 비빔이 조금더 좋았네요.



국수에도 고기가 나오는걸 알았더라면 주문하지 않았을지도 모르지만...

대식가가 아닌 저희는 국수와 돔베고기까지 다 먹는데 힘이 드네요..

먹다 부족해 돔베고기를 반만 주문하지 못하지만 국수만으로도 양이 많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