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투어/이곳저곳 먹방

포항 초밥 맛집 효자 "가정초밥"

포항 초밥 맛집 효자 "가정초밥"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오늘 이른 저녁으로 초밥을 먹으러 

효자 시장으로 갑니다~!!

가서 무엇을 먹을것이냐 바로바로 "가정초밥"

식당으로 가려고 합니다

전화번호 054-241-8383

영업시간 AM 11:30 ~ PM10:00

브레이크 타임 PM 3:30 ~ 5:00

가정초밥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참고하셔요~

주차는 가게 길 건네에 무료 노상 주차장이 만들어져

있으니 거기에 주차하시면 주차걱정은 끝.

우리가 도착한 시간은 5:30분쯤

그런데도 앞에 대기하고 있는 팀이 무려 3팀 정도 되네요.

이 포항 가정초밥은 보통 기다려서 먹었다는 말을 많이 들었지만

브레이크 타임이 지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가게 내부는 만석이고 웨이팅까지 있다니

가게 입구 옆으로 골목이 있는데

이곳에 의자가 있기에 앉자서 기다리면 되요.

포항 초밥 가정초밥은 포장 주문도 가능해요.

가게로 오기전 전화로 포장 주문이나

매장에서 바로 주문을 하면되네요.

이렇게 기다릴줄 알았다면 우리도 포장해서 갈까 싶기도 했어요.

포장주문을 하니 기다리는 동안 몇몇분들은

포장을해서 금방 찾아서 가네요..


그리고 포항 가정초밥에도 예약은 가능합니다. 

그런데 "예약한 시간의 10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취소 됩니다" 

라는 가정초밥의 설명

설마 10분이 지났다고 바로 취소 하겠어라고 생각했지만

가게 앞에서 기다리는 동안 한팀이 예약 시간이 지나서 도착

예약을 했다고 했지만 직원분은 10분이 지나 취소 되었다고 말하는 모습을 봤어요.

정말로 사실 이구나. 10분이 지나면 취소 된다는게..

손님은 많은데 예약한 손님만 기다릴수 없으니 

그런 정책을 하고 있는듯한 가정초밥

대략 20분 정도 기다렸을 무렵

자리가 나와 직원의 안내 받고 앉습니다.

포항 초밥 맛집 가정초밥의 메뉴판입니다.

모듬, 단품, 밥, 면 사이드 메뉴로 되어 있네요.

전 2인 모듬초밥을 주문했어요

메뉴판 제일 뒷부분에 모듬초밥의 구성이 나와 있으니

이걸 보고 먹고 싶은 모듬을 주문하시면 될꺼같아요.

(계절에 따라 변동이 있을수도 있다는군요.)


가정초밥에는 테이블 마다 가장 맛있게 먹을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안내문구입니다.

가장 먼저 샐러드와 장국이 나오네요.

샐러드는 아삭아삭 신선한거 같고, 장국은 그냥 뭐... 

장국과 샐러드로 입가심을 할려는 찰라 

우동도 뒤를 이어 나오네요.

호로록 쭉 면빨을 먹으니 장국과 비슷하네요..

드디어 22종류의 초밥이 나왔습니다.

초밥의 밥은 적게 회는 크게 ~

아주 좋은 초밥 갔네요.

장어, 새우, 연어, 계란, 소고기,유부 등등 아는것은 이정도

뒤에 초밥의 종류가 있었지만

생선 회는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초밥의 맛은 비리지 않고 와사비간장에 찍어

먹지 않아도 좋을만큼 와사비가 들어가 있네요.

초밥이 끝인줄 알고 먹고 있는데

연어샐러드가 나오네요. 이게 왜 나왔지 생각하던중

아 모듬에 포함되어 있었지.. 바보 같이

비주얼은 좋았으나 소스가 너무 많이 뿌려져 있어서

연어의 식감보다는 소스를 먹기위해 연어가 있는듯한 느낌

소스를 따로 주어 찍먹과 부먹을 할수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