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투어/이곳저곳 먹방

포항 맛집 양덕 부대찌개 맛집 "태산 수제햄&부대찌개"

포항 맛집 양덕 부대찌개 맛집 "태산 수제햄&부대찌개"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오늘은 지인이 맛있다고 알려준 포항 양덕에 위치한 태산 부대찌개를 다녀왔습니다.

전화번호 054-247-0200

영업시간 AM 10:00 ~ PM 10:00

매주 화요일 휴무

소세지를 만들기위해 휴무라고하네요.

태산 부대찌개는 아토피가 있는 내 아이를 먹일려고

 아버지가 직접 만들었다는 독일식 소시지를 사용하고 있다는 현수막이 보이네요.

그만큼 건강한 맛이라는 것이겠쬬?

포항 맛집 태산 부대찌개의 메뉴판입니다.

메뉴는 단품의 부대찌개와 큐브스테이크를 같이 먹을수 있는 세트로 구성되어 있네요.

세트에는 고기폭탄이 들어간 세트도 존재하고 있네요.

고기가 어머어마하게 들어갔을거 같은 빨간색의 강조문구

그러나 저희는 小(소)식을 하고 싶은 마음에 단품 2인을 주문합니다.


양덕 태산 부대찌개의 매장은 생각보다 넓지 않았네요.

4인의 테이블 보단 2인 테이블이 많아 그런 느낌이 드는것인지 모르겠지만요.

그리고 앞에 보이는 셀프바에서 밥과 반찬을 무제한으로 먹고 싶은만큼 먹을수 있어요.

육수나 다데기도 모자라면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되네요.

그리고 부대찌개를 먹을때 밥이 빠질수 없는데 태산 부대찌개는 밥을 무한리필이 되니 양껏 먹으면 되네요.

기본 반찬은 무 피클, 김치, 미역줄기 3가지로 구성되어 있네요.

모자르시다면 언제나 셀프바를 이용하여 가져다 먹으면 되요~

드디어 주문한 태산 부대찌개가 나왔네요.

겉보기에는 다른 부대찌개집과 다른점은 없어 보이네요.

이제 불을 켜고 얼른 부대찌개를 끓여 봅시다~

보글보글 끓고 있는 태산 부대찌개

끓고 있다보면 햄이 크기에 잘라야 했는데

직원분이 오셨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네요.

이제 조금만더 끓이면 먹기 좋은 부대찌개가 되겠죠??


부대찌개가 어느정도 끓었다 싶으면 버터와 함께 밥을 줍니다.

밥은 양껏 무한리필로 먹을수 있으니 기본으로는 적당량의 밥이 나오네요.

처음에는 버터를 왜 주는지 궁금했는데요??

그것은 바로 부대찌개와 버터를 함께 비벼 먹으면 맛이있다는 직원분의 말씀

그렇다면 저도 한번해먹어 봐야겠죠

우선 적당량의 버터를 밥위에 올려줍니다

이제 맛있게 다 끓은 부대찌개를 한국자 떠서 밥위에 올려줍니다.

국물과 햄을 많이 먹어서 먹어야하는데 

한컷찍기 위해 조금만 넣었어요ㅎㅎ

버터와 부대찌개를 비벼 먹으니 

저는 버터와 함께 먹지 않는걸로... 

대찌개에 결코 빠질수 없는것이 사리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라면사리 하나 추가요~"

라면까지 넣으니 국물이 많이 부족해보이네요.

그럴땐 셀프바에서 육수를 조금 가져다 넣어주면 해결~

역시 부대찌개에는 사리 하나 추가해 먹어야 제맛!



그렇게 부대째개와 밥한그릇 뚝딱 먹고 집으로 가요~

포항 양덕에서 부대찌개를 먹고 싶다면 태산 부대찌개로~ 가야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