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투어/이곳저곳 먹방

포하 양포 대광생아구탕/생아구찜

포항 양포 대광생아구탕 / 생아구찜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날씨도 좋은 주말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갔다가

저녁시간이 다되어 양포 근처 아구찜짐을 찾아 가보았습니다.

가실 지나가다 보이길래 들어간 집이랍니다. 

영업시간 09:00 ~ 21:00

전화번호 054-276-1551

가게에 들어가기 전에는 수족관에 이렇게 아구들이 

한가득하게 들어있네요. 여기서 바로 꺼내 만들어 주나봐요.

메뉴는 아구찜, 아구탕 두개만 있는줄 알았는데

수육도 있고, 대구탕도 있네요. 

그래서 저희는 아구찜(소), 아구탕(소)를 주문했습니다.

사람이 4명이다 보니 골고루 먹어 보고자 두개를 시켰습니다.


기본 세팅은 이렇게 이름 모를... 다양한 반찬들이

다시마와 샐러드 등등

아구탕의 첫 비쥬얼은 좋아보이네요.

조금 더 끓여 먹어야해서 조금만 더 기다림

먹으면서 국물이 맑고 시원하고 텁텁하지 않네요.

그리고 소짜인데도 먹을 살이 많아 좋았어요.


아구탕이 보글보글 끓고 있을때 나온

아구찜도 나왔네요. 첫 비쥬얼은 매콤해 보이기도 하네요.

다른데 가면 콩나물이 많은데 대광생아구탕은

콩나물 반 아구살 반 정도네요.

아구찜을 먹어보니 양념이 그렇게 맛이...

있다는것이 아니네요. 

보기는 좋았으나 맛은 아니였다는

그래서 아구찜보다는 아구탕이 더 좋았습니다.

국물도 시원하고 맑은게 해장국으로도 좋을듯한

장기 양포 대광생아구탕, 생아구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