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투어/이곳저곳 먹방

포항 양덕 중국집 대궐

포항 양덕 중국집 대궐

주말 저녁 양덕 중국집 대궐을 다녀 왔습니다. 짜장면은 배달을 시키면 뿔어서 오기 때문에 오늘 만큼은 뿔어서 온 짜장면보다 따끈따끈하게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짜장면을 먹기 위해 중국집 대궐로 향합니다. 포항 대궐은 이름 만큼이나 건물도 크네요. 입구에는 중국집에서 보기 어려운 와인과 주류들이 진열되어 있네요. 대궐의 1층에는 테이블과 음식을 조리되는 주방이 있고 2층으로 올라가도 자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방을 원하신느 분들이라면 2층에 방이 준비되어 있으니 2층으로 올라 가시면 되겠습니다.


저희는 우리끼리 오븟하고 조용히 식사를 하고 싶어 방으로 안내를 부탁합니다. 방은 가족다위나 모임이 있을때 좋을꺼 같네요. 다른 사람들의 방해가 없으니깐요.

영업시간 AM 11:00 ~ PM 10:00

전화번호 054-251-7710

포항 중국집 대궐 메뉴판은 테이블위 종이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뉴는 코스요리부터 식사류 요리류 주류로 구분되어 있네요. 저희는 찹쌀탕수육, 쟁반짜짱 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을 하고 기다리니 밑반찬과 따듯한 차를 한잔주네요.

어떤 차인지는 모르겠지만 맛하나는 좋았습니다.


찹쌀탕수육은 큼직큼직하게 튀겨져 나오는 포항 대궐 먹기 좋은 크기로 짧라 먹으면 됩니다. 역시 탕수육은 찹쌀 탕수육이 진리 인거 같아요. 일반 탕수육보다 더욱 찰지고 십는 식감도 좋아서 말이죠


탕수육을 맛보았다면 이제 쟁반짜장을 먹어볼차례. 저는 짜장면만 먹었다하면 짜장면 그릇에 물이 한가득 생기는데요. 그래서 짜장면을 먹다보면 물이 생겨 처음 맛은 온데갓데 없고 밍밍해 지기 일수인데대궐의 쟁반짜장면은 물이 생기지 않아 처음 맛 그대로 맛을 느낄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렇게 맛있게 짜장면돠 찹쌀탕수육을 먹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날씨가 더우니 불앞에서 요리하는거 보다 나가서 사먹는데 더 좋은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