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투어/이곳저곳 먹방

포항맛집 이동 야채 무한제공 망우찜쌈밥


포항맛집 이동 야채 무한제공

 망우찜쌈밥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밖에서 먹는 일이 잦은 요즘 오늘은 또 어디서 먹어야할까 고민하던중에

오늘은 쌈밥이 생각이 나더군요. 그리하여 찾은곳은 바로 포항맛집 이동에

위치한 망우찜쌈밥으로 정했어요.



이동에서 밥을 먹게되면 가장 고민 중에 하나는 주차문제 인것입니다. 

가게는 많으나 주차공간이 부족하죠 그러나 망우찜쌈밥은 주차장이 완비 되어있어 아무런 고민없이 편하게 주차하시고 식사하시러 가시면 됩니다. 



망우찜쌈밥의 내부 모습 모든 테이블은 좌식과 방으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들어오는 순간 쌈밥 맛있게 먹는 방법도 소개해 주고 있네요.  김을 먼저 놓고 그위에 쌈무, 야채를 놓고 고기를 뚝배기장에 찍어 먹으면 맛있게 먹을수 있다고 하는군요. 얼른 시켜서 저렇게 먹고 싶어지네요. 유기농 야채, 찜쌈, 강된장, 찌개된장은 리필까지 된다고하니 마음것 먹어야 겠어요.



망우찜쌈밥의 메뉴판입니다. 삽겹살에서 부터 오리까지 있으니 원하시는 메뉴를 시켜 쌈을 싸먹으면 좋을꺼 같아요. 별미로는 돈까스, 냉면도 준비가 되어있네요

저희는 훈제오리쌈밥 4인을 주문했어요.



포항맛집 망우찜쌈밥의 기본 상차림입니다. 그런데 일하시는 이모님이 주문을 착각하시어 저희가 삼겹살을 시키신줄 알고 처음에는 삼겹살을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얼른 이모님을 불러 저희는 훈제오리 시켰어요 했어요 그러니 바로

바꿔주시더라구요. 



이게 리플이 된다는 강된장과 찌개된장입니다.

이집이 맛있는 이유중 하나가 짭쪼록하지만 맛있는 강된장이 아닐까 생각해요.



 찜쌈도 이렇게 나온답니다. 안을 겉어내면 양배추도 숨어있어요~

야채도 푸짐하게 주니 양것 쌈을 싸먹을수 있는거 같아요. 만약 부족하다면 가게 입구쪽에 바로 가져다 먹을수 있도록 구비되어 있어요.



우리가 시킨 훈제오리가 나왔어요. 고기가 나왔다면 바로 맛 있게 꾸워야 겠지요.

익은 고기는 불판에 보이는 석쇠에 올려 놓았다 드시면 됩니다.

먹느라 쌈을 싸먹는 사진은 없네요. 죄송합니다. 보통 저는 쌈밥집에 오면 야채를 푸짐하게 싸먹게 되요. 한번에 2~3가지 야채와 고기 마늘을 싸 한입에 먹어요.



고기를 먹고 있다가 보면 냄비밥으로 해서 준답니다. 원래는 돌솥에 밥을 주었지만 화상의 위험이 있어 냄비밥으로 교체가 되었다고 하더군요. 냄비에 밥을 따로 퍼내고 거기에 물을 부어 숭늉을 만들어 드시면 되요. 



그런데 이 냄비밥의 반전 아닌 반전은 밥의 양이 보시는거 처럼 많지 않다는게 

함정이라고 할수 있어요. 푸짐하게 먹을수 있는 밥양은 아니예요. 

그렇게 숭늉과 밥을 마무리로 한끼식사도 든든하게 하였습니다.


포항맛집 망우찜쌈밥의 맛은 깔끔한 유기농 야채에 고기를 강된장에 찍어 함께 싸먹는 쌈밥은 일품이예요. 야채 또한 리필이 되니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다시

방문하여 먹고 싶은 맛이었어요. 다음에는 삼겹살을 시켜 먹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