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투어/이곳저곳 먹방

포항 양덕 돼지갈비먹으러 정대감참숯화로를 가다


포항 양덕 돼지갈비먹으러 정대감참숯화로를 가다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어제도 주룩주룩 비는 내리고 먹을 밥은 없고... 하여 오늘도 역시 밖에 나가 돼지갈비를 먹기로 했어요. 어디를 갈까하고 차를 타고 양덕동네를 이리저리 다니다 길 왼쪽편에 정대감참숯화로가 눈에 띄어 오늘은 저기로 가기로 했지요. 내가 알고 있는 정대감은 한우를 파는곳이고 이 위치가 아니였는데.. 여기로 자리를 옮겼나 생각하고는 가게 안으로 입성~

전화번호 : 054-252-8789


양덕 정대감참숯화로의 내부는 홀과 방으로 나눠어져 있습니다.​



메뉴는 돼지고기도 있고 한우 점심특선과 식사류로 있답니다. 저희 돼지갈비를 먹으러 왔기에 돼지갈비 3인분을 주문 했지요.​


고기를 주문 하니 상을 차려주는데 우와 많이도 주네요. 몇가지나 되는지 고기를 안먹고 기본상차림만 먹어도 배부르겠어요. 파스타, 묵냉채, 샐러드, 스테이크에 사진에는 못찍었지만 막창, 새우, 가리비, 치즈까지 이렇게 많이주고도 장사가 되는지 궁금했어요. ​그런데 기본상을 다 차려주시고 고기까지 나왔는데 불이 늦게 들어 왔어요. 진짜 밑반찬으로 요기 다 할뻔했네요



이제 불도 들어왔으니 돼지갈비 한번 꾸워 볼까요~~ 가리비와 새우 막창 사진이 여기 있었네요 노릇노릇 잘 익어라 고기야 ~
정디감참숯화로의 돼지갈비는 그냥 SOSO 보통적인 맛있었어요. 근데 파재래기는 양념 국물을 너무 많이 넘어 줘어 짠워요 조금 먹다 이건 도저희 짜워 못먹겠더라구요. 그리고 돼지갈비는 먹다보면 불판이 타서 불판을좀 바꾸려고 직원분한테 말하니 알았다고 하시고는 가시길래 불판가지러 가시는구나 했는데. 5분이 지나도 안오시는거 그래서 다시 불러 갈아달라고 하니 알겠다고 하고는 다시 가더니 안오시는게 아닌가요... 저는 불판 만들러 공장에 가신줄 알았음 직원이 한두명 있는것도 아니였는데 다들 알겠다고만 하고 불판만들러 공장으로 가신듯
다시 직원을 불러 불판좀 갈아 달라고 하니 이제서야 공장에서 불판을 다 만들어 왔는지 갈아주시더군요
교체한 불판으로 나머지 고기도 다 꾸워 먹고 밥을 시키니 "된장찌개 필요 하세요"라고 묻더군요. 여기도 밥 따로 된장찌개따로 인가보다 해서 "네 주세요"라고 했지요. 그리고는 메뉴판을 다시보니 우거지된장 이라고 따로 있더군요. 우거지된장째개의 맛은... 고깃집에 가면 나오던 그런 된장째개가 아닌 건강한맛 이라고 할까?
저한테는 안맞더군요
그렇게 저녁 한끼 먹고는 집으로 다시 갔답니다.
양덕 정대감참숯화로의 돼지갈비 맛은 SOSO, 서비스는 별로 였네요. 다음에는 여기말고 다른곳으로 돼지갈비 먹으러 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