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투어/이곳저곳 먹방

포항맛집 효자 고기요리하는남자 고요남 효자동맛집

포항맛집 효자 고기요리하는남자 고요남 효자동맛집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요즘 효자 맛집을 뜨고 있다는 고요남에 다녀왔습니다. 고요남은 고기요리하는남자의 줄임말이예요.

핫한 고요남은 육회초밥과, 고인돌갈비가 유명하다고 하더군요.

전화번호 054-272-3494

영업시간 AM 11:00 ~ AM 02:00


효자 고요남의 메뉴판입니다.

여러 종류의 메뉴가 있지만 대표메뉴라고 하는 고인돌갈비(대)랑 히트메뉴인 55센치 한우육회초밥 거기에 볶은밥하나 까지 주문했어요. 고인돌갈비는 맵기 조절은 오리지널과 매운맛 두가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맵기정도를 물어보니 개인차가 있어 알바분이 대답하시는게 애매 해서... 매운맛으로 주문했어요. 

음식을 주문하니 기본으로 주는 상차림입니다. 밑반찬은 딱히 특별할게 없네요.

그리고 같이 나온 소고기 국 여기에 조금더 넣으면 제사때 먹는 탕국일꺼같아요. 

국까지 주니 소주한잔 먹고 국물 한입 떠 먹으면 그것만으로도 안주가 될꺼같아요.


포항 효자 맛집 고요남의 고인돌갈비 등장!!

소문대로 엄청난 크기의 갈비

메뉴에 있던 이름 그대로 갈비뼈에 엄청난 고기가 붙어있어요.

고인돌갈비의 뼈를 알바분이 직접 해체해 주시네요.

뼈 한번 무진장 크네요. 저 큰 뼈에 고깃살이 붙어 있다니 양이 엄청날꺼 같아요. 

주방에서 초벌로 익혀 나오기에 자리에서 조금만 더 익혀 먹으면 되요~ 조금의 기다리 끝에 푸짐한 고인돌갈비가 다 익었네요. 한입 먹는 순간 입안에서 고기가 사르르 녹아 내리네요. 맵기는 매운맛으로 처음에 한입 먹을때는  이정도 맵기는 괜찮네 싶었어요. 계속 먹다가 보니 입안이 매워오기 시작해요. 그래서 물을 얼마나 먹었는지 모르겠네요. 

캬 그리고 고요남의 히든메뉴 55센치 육회초밥

먹기 좋게 사각형으로 나눠어져 있어 한입에 넣기 딱인 크기예요. 이렇게 긴 육회초밥은 고요남에서만 볼수 있는 자랑거리 아니겠나요? 식맛 또한 최고의 육회초밥이 이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등장한 볶은밥 저는 볶은밥을 다 먹고 고인돌갈비 소스에 볶아주는지 알았는데 그것이 아니라 주방에서 볶은밥을 만들어서 가져다 주네요. 갈비소스에 볶은밥을 비벼 먹으니 배가 아주 터질만큼 푸짐하게 먹고 집으로 왔는거 같아요. 

지금 또 육회초밥이 먹고 싶어지네요. 다음에 다시 가서 먹어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