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투어/이곳저곳 먹방

포항 양덕 맛집 맛있고 저렴한 순대국밥 한그릇 "옛날 아우내순대"

포항 양덕 맛집 맛있고 저렴한 순대국밥 한그릇 "옛날 아우내순대"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오늘은 양덕에 얼마전 오픈한거 같은 "옛날 아우내순대" 국밥집으로 국밥한그릇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보약 한첩보다 국밥 한그릇이 더 으뜸이라는 간판이 보이네요. 하긴 보약 한첩 먹는거 보다는 든든한 밥한끼 먹는게 더 보약이겠죠.

전화번호 054-255-9879

영업시간 AM 10:30 ~ PM 11:00

위치는 양덕 KEB하나은행 에서 위쪽방향(남광하우스토리)으로 올라가는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양덕 하나은행만 찾으신다면 아마 바로 찾을수 있을 위치 입니다.


포항 양덕 맛집 "옛날 아우내순대" 메뉴판 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순대국밥부터 섞어국밥 까지 있고 순대철판볶음, 수육, 등등 순대에 관련된 음식이 여러 종류가 있네요. 별미로 쭈꾸미 덮밥과 쭈꾸미 한접시까지 있네요. 양덕 아우내순대에서 저는 처음봤는 세트메뉴!! 국밥을 먹으러 조금 다녔지만 세트메뉴가 있는 집은 처음이었어요. 그래서 저는 국밥+수육 세트를 주문 국밥은 순대국밥으로 주문했지요. 국밥은 식사류에 있는 국밥 중 원하시는 국밥을 선택하시면 되요. ( 아우내국밥, 섞어국밥, 매운고추순대국밥을 선택하시면 천원이 추가되니 참고하세요.)

옛날 아우내순대에서는 기본반찬은 직원분들이 차려주는데 그 이후부터 추가 반찬은 셀프라는것!


기본찬반을 세팅해주시네요. 다른 국밥집과 별로 다르지 않는 기본세팅. 국밥집에서 국밥이 맛있이죠 되죠 다른게 필요하겠어요. 아 김치나 깍두기까지 맛있다면 최고지요. 그런 의미에서 옛날 아우대순대는 최고입니다. 깍두기 맛이 기가 막히더군요.

국밥이 나오기전에 추가 반찬 셀프 코너를 한번 둘러봤어요. 기본세팅으로 나온 반찬이 모두 셀프 코너에 있네요. 부족한 반찬이 있다면 먹을만큼 덜어가서 먹으면 되네요.

드디어 국밥+수육 세트가 나왔어요.

저는 순대국밥과 수육으로 주문했답니다. 다데기와 새우젓을 넣어 간을 해서 국물 한숫가락 먹으니 찐한 국물맛이 저랑 아주 잘 맞았어요. 밥 한공기까지 국밥에 말어 호로록했었네요. 

기대하던 수육~ 세트메뉴로 나오는 수육은 1인분 정도되는 양이라고 하시네요. 국밥에 수육도 이정도로 나오면 가성비가 짱인거 같아요 단돈 만원!! 에 수육과 국밥을 먹을수 있다니 요즘은 국밥 한그릇 먹을려면 보통 7,000원씩은 줘야 하는데 포항 아우내순대는 단품으로 국밥을 먹어도 5,000원 수육과 국밥 세트를 먹어도 10,000원이면 한끼를 저렴하고 든든하게 해결할수 있으니 좋은거 같아요. 처음 들어올때 간판에 적힌 "보약 한첩보다 국밥 한그릇"이라는 글귀가 이해가 가는 부분이었어요 


포항 양덕맛집 아우내순대에서는 포장도 가능합니다.

대신 2인분 이상 부터 포장이 가능하다네요.

와이파이도 빵빵하게 사용할수 있고 이제 국밥은 아우내순대에서 먹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