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투어/이곳저곳 먹방

포항 효자 맛집 : 일본식 라멘집 산쪼메

포항 효자 맛집 : 일본식 라멘집 "산쪼메" 포항맛집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오늘의 점심 메뉴로는 일본전통라멘을 판매하고 있는 효자 맛집 산쪼메를 다녀왔습니다. 효자동 산쪼메에서는 점심시간 런치할인이 진행되고 있네요. 그 시간은 11:00~14:30 까지 라멘 전메뉴는 1,000원이 할인이 되고, 세트 미니 돈부리(덮밥)은 2,000원에 판매가 되네요.

전화번호 054-272-9788

영업시간 AM 11:00 ~ PM 10:00

효자 맛집 산쪼메의 위치는 효자동에 있는 SK뷰 1차 정문 맞은편 상가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그럼 산쪼메의 가게 내부를 보시겠습니다.

내부는 그렇게 크지 않네요. 대략 10개의 테이블정도 있는거 같아요. 신기한 것은 내부에 들어가면 바로 보이게 되는 아주 큰 라면 그릇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것이 무엇있지 보니 산쪼메의 점보라멘의 그릇인거 같네요.

점보라멘이 무엇이냐???

라멘의 양은 4인분 정도이고, 면과 국물까지 모두 제한시간 20분 이내에 먹게 되면 공짜로 한끼 식사를 할수있는 어마어마한 도전입니다. 그러나 실패하면 벌금 2만원이라는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런치할인 시간에는 피해 도전해 달라는 당부의 글이 있네요.)

저는 무리한 도전일꺼같아 도전해 보지 않도록 하고.. 그냥 라멘 한그릇을 시켜 먹도록 하겠습니다.

 효자 일본전통라멘 산쪼메의 메뉴판입니다.

단품의 라면과 돈부리(덮밥), 세트메뉴, 사이드메뉴로 구성되어 있네요. 오늘 처음 와보는 산쪼메 라멘집이니 저는 세트 메뉴로 산쪼메라면 + 규동을 주문합니다.


조금의 기다림 끝에 나온 산쪼메라멘 과 규통 미니덮밥

산쪼메라멘은 돼지육수에 미소로 맛을 더한 메뉴로 부드러운 면빨과 옥수수콘, 국물에 숨어 있지만 반숙의 계란, 고기로 토핑을 하여 나왔네요. 국물의 맛은 살짝 매콥하니 좋았는데 계속 먹다보니 살짝 물려오는 느낌의 산쪼메라멘... 

규통 미니덮밥은 2천원을 추가하여 라멘과 밥을 같이 먹을수 있으니 좋았다. 맛은 고기라면 뭐든 맛있는거 같아요. 라멘과 규동을 맛있게 먹고 집으로 돌아갔어요.

다음에 다시 효자 산쪼메를 방문한다면 라멘보다 규동덮밥을 먹을꺼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