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투어/이곳저곳 먹방

강남역 맛집 강남 쌀국수전문점 미분당

강남역 맛집 강남 쌀국수전문점 미분당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오늘은 강남역 근처를 구석구석 골목까지 구경 다니며 지다가다 픽해둔 미분당 쌀국수 전문점을 다녀왔어요. 미분당을 가기 전날밤에는 마감시간이 되어 가보지 못했답니다. 그래서 다음날 저녁에 고고싱~

전화번호 02-555-9830

영업시간 AM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강남 미분당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존재합니다. 

강남 미분당의 메뉴판입니다.

미분당의 메뉴판은 가게 안에 위치하고 있는건이 아니라 가게 외부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 이유는

주문을 사람을 통해 하는것이 아니라 가게 외부에 있는 기계로 주문하여 식권을 받아 가게내부로 들어가는 형식이기 때문이예요. 그래서 저희는 양지 쌀국수와 차돌박이 양지 쌀국수를 주문하고 가게 안으로 들어갑니다.

기계를 통해 주문과 결제가 끝나면 이렇게 식권을 출력해줍니다. 이걸 가게 안에 들어가 사장님에게 드리면되요.


가게 내부는 아담하니 좋아요. 미분당은 누구나 조용하고 편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하기 위한 공간이기에 옆 사람에게 말 소리가 들리지 않게 조용해 달라는 부탁의 글도 보이네요. 미분당은 옆사람과 칸 막이 없이 옆에 앉자 식사를 해야하므로 이렇게 부탁의 글을 붙여 놓은거 같았다.

강남 미분당의 작은 배려라고도 할수 있는 부분이 바로 테이블위에는 병따개와 머리고무줄이 있다는것이다. 머리가 긴 여성분들을 위한 아주 사소한 배려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남성분들도 머리가 길다면 묶어도 좋을듯해요. 

쌀국수가 나오기 전에 맛있게 먹는 방법이 나와 있어 빠르게 정독을 해줍니다. 소스는 아까 병따개에 옆에 있어요. 처음에는 어디있나 찾았네요. 위에 저렇게 있을줄이야.

잠깐의 기다림 끝에 미분당의 쌀국수가 나왔어요.

처음에는 양지와 차돌양지의 차이가 구별되지 않았어요. 똑같은걸로 잘못 주문서를 읽었나 생각들때 자세히 보니 고기의 양이 차이가 있다는것!!을 발견했어요. 

쌀국수를 맛있게 먹는 방법중에 소스를 넣어 먹으면 더욱 맛이 있다고 하여 나도 한번 따라 먹어 보았다. 왼쪽에서 부터 특제소스, 칠리소스, 해선장소스 입니다. 

그냥 쌀국수를 먹는것과 다르게 한층 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특제소스는 정말로 매우니 한번에 너무 많이 짜 먹지 마시길....


청양고추와 숙주나물 면, 육수는 추가로 주인장님에게 요청하면 더 주네요. 고수를 넣어 드시는분이면 요청하면 따로 고수도 줍니다~ 저희는 한그롯도 배부리게 먹어 모자라면 더 주신다는 주인장님의 말에 괜찮다고 했네요. 

주문하지 않은 메뉴가 나왔어요. 왜 주시냐고 물어보니 저희가 들어갔을때 자리를 정리중 이었는데 그것 때문에 드리는거라는군요. 얼마나 기다렸다고 이렇게 고맙게도 서비스를 받았네요.

이것의 이름의 고구마짜조 입니다.

바삭바삭한 튀김 옷 속에 부드러운 고무마 무스가 들어가 있어 맛있었던 고구마짜조

이제까지 먹었던 쌀국수 중에 으뜸이라고 할만큼 맛과 분위기가 좋았던 강남 미분당 쌀국수 전문점 이었습니다. 아직 체인점이 서울에만 있지만 빠르게 포항에서도 맛볼수 있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