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투어/이곳저곳 먹방

포항 맛집 양덕 전통 육개장 육대장을 다녀오다.

포항 맛집 양덕 옛날 전통 육개장 육대장을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오늘 저녁 메뉴는 양덕 삼구트리니엔3차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육대장을 다녀왔습니다~

전화번호 054-253-6669

영업시간 AM 10:00 ~ PM 22:00

양덕 육대장 가게의 내부는 테이블에 앉자서 먹을수 있는 곳과 신발을 벗고 마루 같은곳에 앉을수 있는 공간으로 나눠어져 있어요. 위에 올라가서 먹는거 보단 그냥 테이블에 앉자서 먹는게 편할꺼 같아 우리는 테이블에 앉기로 했어요.


포항 맛집 양덕 육대장의 메뉴판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옛날 육개장부터 육칼면 설렁탕 보쌈 등등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옛날 육개장만 판매하고 있을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네요. 종류도 다양하고 처음에 들어갈때는 육개장을 먹어야지 하고 들어갔지만 메뉴판을 보는순간 어떤걸 먹어야지 하고 생각이 드는 순간이었어요.

그래서 저희는 육칼면과, 사골떡만두국을 주문했답니다.

육대장은 전 메뉴 포장이 가능하며 맵기 조절 또한 가능합니다. 다 주문을하고서야 맵기 조절이 가능하다는걸 보았네요...

양덕 육대장의 기본세팅 반찬입니다.

배가 얼마나 고픈지 오뎅을 쉴세 먹이 먹어 치웠어요.식사가 나오기전에 오뎅만 2~3접시 먹은거 같네요. 오뎅은 꿀맛 !!!


조금의 기다림 끝에 드디어 육칼면이 나왔습니다.

기본 베이스는 육개장 국물에 칼국수 면을 삶아 넣은듯한 모습의 육대장 육칼면 입니다. 고기와 대파가 많이 들어가 맛은 그저 그런? 맛이었어요. 면을 들어가다 보니 육개장의 맛을 살리지 못한거 같기도 하고, 다음에는 면이아닌 육개장을 먹어봐야 겠어요.

그리고 같이 나온 사골떡만두국!!

하얀국물에 만두와 떡이 보이는 모습이 빨리 한입 먹어보고 싶게 만들더군요. 그래서 얼른 국물부터 한입 먹었봤는데요. 맛은 전반적으로 나쁘지는 않은 그맛 이었어요. 원래 떡국을 좋아하는지라 양도 많고 하나씩 먹는 만두가 좋았네요. 만두는 일반 시중에서 파는 만두 같기는 했지만...

이렇게 오늘 저녁도 외식으로 해결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