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투어/이곳저곳 먹방

포항 맛집 카레전문점 아비꼬 포항북구점

포항 맛집 카레전문점 아비꼬 포항북구점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오늘은 일본 카레 전문점인 아비꼬를 다녀왔습니다.

포항에는 남구 두곳, 북구에 한곳 이렇게 운영을 하네요.

저는 북구점으로 향합니다~

전화번호 054-255-6660

영업시간 AM 11:30 ~ 21:30 (마지막 주문은 21:00)

북구점의 위치는 두산위브 앞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포항 북구점 아비꼬의 내부 모습입니다.

일본식풍의 가게 인테리어 특징은 피규어들이 꼭 있는거 같아요. 특히 원피스는 인기가 짱인거 같네요.

주방은 매장에서 볼수 있는 오픈형 주방이네요.

만약 혼자 가서 먹는다고해도 BAR 형태의 자석도 있으니 부담은 NO~


아비꼬 카페는 제조,숙성까지 100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네요. 그럼 100시간의 정성은 어떤맛일지 메뉴판을 한번 봐야죠.

포항 맛집 북구점 아비꼬의 메뉴판입니다.

아비꼬에서 맛있게 먹는 방법은 메인메뉴 ▶ 맵기 ▶토핑 순으로 정하면 되네요.

메인메뉴도 다양하고 토핑도 맛있는게 많네요~

세트메뉴까지 어느걸 먹어야 하나 천천히 보고 주문을 합니다.

아비꼬에는 주문서가 테이블마다 하나씩 놓여 있네요. 여기에 하나하나씩 적어 나가면 되는거 같아요.

저희는 기본 카레라이스에 돈까스, 닭가라아게 토핑으로 두개, 그리고 맵기는 1단계로 합니다.

처음부터 무모한 도전은 하지 않기로...

주문시에 마늘후레이크, 아삭대파를 같이 달라고 하세요~ 무료토핑이니깐요. 


드디어 아비꼬 일본식 카레가 나왔네요.

카레소스도 넉넉하게 많이주는거 같네요.

한쪽 카레에만 돈까스와, 닭가라아게를 주셨네요..

뭐 똑같은 기본카레를 두개 주문했으니 돈까스만 들어서 옮겨 주면 되니깐 문제는 없었네요.

자 이제 그럼 쓱싹 카레와 함께 비벼 먹어볼까요.

그리고 직원분의 Tip으로 카레소스에 밥을 한번에 다 비벼 드시지 말라고 하네요. 맵거나 짤수도 있다고 조금씩 먹을만큼만 비벼 먹으면 맛있게 먹을수 있다고하네요.

그리고 아비꼬에서는 밥은 무한 리필이 됩니다.

카레와 무료로 나온 토핑과 비벼 먹으니 첫맛은 좋으네요. 중간중간 토핑으로 주문한 돈까스와 닭가라아게를 먹으니 아주 꿀맛

그런데 이게 먹더가 보니 카레가 조금씩 짜게 느껴지네요... 이래서 한번에 다 비벼먹으면 안되는구나 생각 되네요. 밥을 리플받아 더 먹을까 하다 오늘은 배가 부르니 패스 하고 계산을 하고 집으로 갔답니다.


일본식 카레의 맛을 느껴볼수 있던 아비꼬

다양한 메인메뉴와 토핑

첫맛은 맛있게 먹었지만 점점 먹을수록 짜게 느껴지는 아비꼬의 카레맛

그래도 배부르게 잘먹고 왔네요. 

나중에는 정말 일본에 가서 카레를 먹어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