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투어/카페,디저트

일본여행 과자 추천 '밀크 치즈 팩토리'

일본여행 과자 추천 밀크 치즈 팩토리


일본 3대 디저트 브랜드라고 불리는 '밀크 치즈 팩토리'


어떤 기준에서 3대 디저트라고 불려지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만큼 유명하다고 해서 하나 사 먹어 보았어요.


밀크 치즈 팩토리에는 허니&고르곤졸라 쿠키 맛과, 솔트&까망베르 쿠키 두가지로 하네다공항 면세점에서 판매하고 있었다.

도쿄 여행을 갔다온 글도 적어야 하는데 이거 참... 조금씩 적기로 하고 밀크 치즈 팩토리로 돌아가서

공항 면세점 가격은 700엔(약7,000원) 정도 한걸로 기억나네요.

한박스에 10개의 밀크카우치즈가 들어 있다.

우리나라에도 '밀크 치즈 팩토리'가 들어와 있어 구매가 가능하지만

똑같은 과자 한박스 10개에 14,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무려 2배의 가격차이 후덜덜...

가격도 가격이지만 나는 지방에 살다보니 매장 찾기가 

쉽지도 않고 일본여행간 기념으로 맛도 보고 할겸

솔트&까망베르 쿠키로 한상자를 사왔다.


도쿄 밀크 치즈 팩토리는 고가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판매전략으로 사용하고 있다.

쿠키 하나에 프랑스산 소금, 훗카이도산 우유를 이용하여반죽해 쿠키 하나를 만들어 낸다.

맛 보다는 세계의 엄선된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은 모양이다. 

박스에는 파란색 소 스티커가 붙어져 있는 솔트&까망베르

박스 안에는 하나하나 개별포장이 되어 먹기에는 간편해요.

처음 모습은 쿠쿠다스를 연상게 하는 비쥬얼

포장지를 뜯으니 진한 치즈 냄새가 확 올라온다.

쿠키의 식감은 부드럽고, 약간의 짭쪼름한 소금맛도나고, 무엇보다 치즈맛이 훅 치고 들어오네요.


일본여행 과자를 찾으신다면

도쿄 밀크 치즈 팩토리도 괜찮을꺼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