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투어/이곳저곳 먹방

포항맛집 얼큰한 동태탕 "전상훈 양푼이 동태탕 찜


포항맛집 얼큰한 동태탕 "전상훈 양푼이 동태탕 찜"

안녕하세요. 한글입니다. 어제는 회사 직원들이랑 술을 한잔하여 점심은 얼큰한 국물로 해장을 하고 싶었어요. 

그리하여 찾아간 곳은 오천에 위치한 전상훈 양푼이 동태탕 찜 집입니다.

전화번호 : 054-242-5353

주소 : 포항시 남구 오천읍 운제로 252 입니다.

가게의 주차장은 넉넉하게 주차할수 있을 만큼 구비되어 있습니다.


가게 내부로 들어가니 몇몇 자리는 점심시간이 되어서 인지 기본 세팅이 되어 있더군요. 근처에 회사들이 많아서 인지 미리들 예약을 해서 오시는거 같았어요. 점심시간에 간다면 예약하고 가시면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식사를 할수 있을거같네요.

전상훈 양푼이 동태탕 찜 메뉴판 입니다. 통태탕에도 여러 종류가 있네요. 

지리, 내장, 알곤,해물통태탕에 찜까지 여름별미까지 있네요.

저희는 동태탕으로 주문을 했답니다.

기본 반찬이 세팅이 되네요. 기본 반찬은 조금씩 바뀐다는 이야기를 들은거 같기도하고 아닌거 같기도 해요.

 먹고 모잘라면 더 먹으면 되니 양은 조금씩 주는거 같아요. 음식이 남으면 처리 비용 또한 만만치 않으니깐요.

드디어~ 얼큰한 통태탕이 나왔습니다. 주방에서 1차적으로 한번 끓여 나오기 때문에 자리에서 조금더 익힌후 드시면 되는씩 입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입안에서는 침이 꼴깍 넘어가네요. 통통한 통태 살과 밥 한숟갈에 국물까지 먹으면 벌써 해장은 다한거 같은 느낌을 받아요. 국물도 얼큰하고 이렇게 잘 해장을 하고 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