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투어/이곳저곳 먹방

포항 효자 맛집 효리단길

포항 효자 맛집 효리단길

유연히 지인의 추천으로 효자시장 안에 효리단길이 생겼다는 정보를 입수해서 오늘은 효리단길로 점심을 먹으러 가봅니다~

요즘 SNS에 핫하게 뜨고 있다고도 하는 정보가 속속 들어오네요.

요즘 이태원, 경주 등등 지역에서 거리를 부흥시키기 위해서 인지 사람들을 모으기 위해서 인지 무슨무슨길이라는 이름으로 핫플레이스가 되고 있는 가운데 포항 포항 효자에도 그런 길을 조성이 될지... 잘 모르겠지만 여기 또한 웬지 경주에 황리단길을 모티브? 카피해서 거리가 만들어지고 있는 듯한 풍경..  

영업시간 AM 11:30 ~ PM 03:00

           PM 05:30 ~ PM 08:30

브레이크 타임 PM 03:00 ~ PM 05:00

매주 일요일은 휴무

효자 효리단길은 브레이크 타임이 존재하니 참고하세요.

효리단길의 메뉴판 입니다.

메뉴는 김치볶음밥, 닭발밥


버섯듬뿍 보리리조또, 쭈꾸미 다시마 장아찌 비빔밥

이렇게 구성되어있네요.

메뉴판 끝머리에는 2~3주 마다 제철 식재료로 메뉴가 변동이 있으니 만약 방문을 생각하신다면 효리단길 인스타그램을 한번 확인해 보시고 방문해보시는게 좋겠네요. 메뉴 변동은 인스타그램으로 알린다고 합니다.

저희는 김치볶은밥, 버섯듬뿍 리조또, 쭈꾸미 다시마 짱아찌 비빔밥을 주문합니다. 닭발은 음.. 영 땡기지가 않네요. 


효리단길의 내부는 아담하고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인테리어가 되어있네요. 들어올때만해도 가게의 자리는 만석이었는데 저희가 나갈때가 되니 언제 그랬냐는듯 자리가 많네요. 

주문을 하고 있으니 자리에 무 짱아찌와 김이 세팅되네요.

그 뒤를 이어 버섯듬뿍 리조또가 나왔네요.

버섯듬뿍 리조또는 아주 건강한 맛이네요.

건강을 생각한다면 아주 좋은 맛이지만 저는 건강한 맛과는 거리가 있다보니 맛이 많이 심심하네요.. 그래도 비주얼 하나는 최고인거 같아요

이건 김치볶은밥 입니다.

플레이팅되어 나온 김치볶은밥의 모습 또한 우수한 모습입니다. 김치볶은밥의 핵심 재료라 할수있는 김치가 묵은지를 사용해서 인지 새콤새콤한 맛이 있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꾸미 다시마 장아찌 비빔밥

효리단길의 주꾸미 비빔밥은 다시마와 주꾸미를 따려 그릇에 담아주네요. 이제 밥 그릇에 넣고 한번 비볍 봅시다~

사장님이 넣고 비벼 먹으면 메울수도 있다고 하셨지만 저에게는 그리 맵지않았어요. 다시아와 같이 먹기도 하고 김에 밥을 싸먹어도 괜찮은 쭈꾸미 비빔밥 이었던거 같아요. 

평소에 간을 심심하게 해서 먹는분이라면 좋을듯한 효리단길에서 맛있는 점심식사를 한끼 했습니다~